패션·뷰티

금주의 핫 아이템

노화를 막고 건강한 두피 만들어 줄 '헤어아이템'(1)

October 13.2017
일교차가 크고 건조해지는 환절기 날씨는 피부뿐 아니라 두피와 모발에도 영향을 준다. 두피를 제대로 관리하지 않으면 가려움과 비듬 그리고 트러블이 발생하며 이런 증상들이 오래 지속되면 두피의 노화가 찾아와 탈모로 이어지게 된다. 낙엽처럼 우수수 떨어지는 머리카락에 마음이 아프다면? 풍성하고 윤기 나는 모발을 갖기 위한 헤어 케어 아이템을 만나보자.
  • 건강한 두피를 만드는 첫걸음 '헤어 스케일링'
  • 1.르네휘테르, 2. 케라스타즈,3. 아베다, 4. 엘라스틴, 5. 라우쉬 /사진 각 업체 제공
    ▲ 1.르네휘테르, 2. 케라스타즈,3. 아베다, 4. 엘라스틴, 5. 라우쉬 /사진 각 업체 제공
    탈모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매일 사용하는 샴푸만으로는 부족하다. 건강한 두피를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정기적인 두피 스케일링이다. 모공이 막히면 트러블, 가려움과 염증까지 발생하며 함께 탈모가 찾아온다. 피부에도 정기적인 각질제거가 필요하듯 두피에 쌓인 노폐물과 모공을 정기적으로 청소해야만 두피 노화를 늦추는 동시에 건강한 두피를 가질 수 있는 방법이다.

    1. 르네휘테르 '콤플렉스 5'
    겟잇뷰티에서 추천한 제품으로 더욱 화제가 되었으며 깨끗하고 청결한 두피를 만들어준다. 지성 두피뿐만 아니라 건성 두피 모두에게 좋으며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여 건강한 모발이 자라도록 도와준다. 50ml. 5만 4천 원.

    2. 케라스타즈 '악띠 바즈'
    쉽게 빠지는 모발의 모공을 줄여주고 새로 자라는 모발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는 두피 개선 트리트먼트. 가늘고 힘없는 모발을 위한 두피 영양 제품으로 모발을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동시에 모발에 볼륨효과를 준다. 25ml. 1만 8천 원대.

    3. 아베다 '입바티 스칼프 리바이탈 라이저'
    강황과 인삼 추출물이 모낭 주변의 두피에 활력을 준다. 아침과 저녁 두피에 골고루 뿌린 후 잘 흡수되도록 마사지하면 된다. 씻어내는 번거로움이 없으며 깨끗하고 청결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주는 두피 집중 케어 제품이다. 150ml. 7만 9천 원.

    4. 엘라스틴 '프레쉬 헤어팩'
    민트팩은 오후만 되면 기름지고 샴푸 후에도 두피가 답답한 사람에게 적극 추천하는 제품이다. 민트추출물이 두피의 가려움을 해소해주고 호두성분이 각질을 제거해주며 지루성이나 문제성 두피를 가진 사람이라면 한 번 사용해볼 만하다. 210ml. 1만 2천 원.

    5. 라우쉬 '씨위드 스칼프 팩'
    두피의 과도한 각질과 피지를 케어하여 삼푸의 효능을 극대화 시키는 스케일링 팩이다. 지성 두피 및 모든 두피의 각질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으며 천연 성분이 함유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00ml. 3만 1천 원대.
  • 두피 타입에 따라 달라지는 '샴푸'
  • 1.르네휘테르, 2. 케라스타즈,3. 아베다, 4. 엘라스틴, 5. 라우쉬 /사진 각 업체 제공
    ▲ 1.르네휘테르, 2. 케라스타즈,3. 아베다, 4. 엘라스틴, 5. 라우쉬 /사진 각 업체 제공
    매일 샴푸를 이용해서 감는다고 두피가 건강해지거나 깨끗해지는 것은 아니다. 어떻게 감느냐가 가장 중요한 포인트인데 각자 두피 타입에 맞는 샴푸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두피가 건성인 경우는 매일 감기보다는 이틀에 한 번 정도가 적당하며 지성의 경우 매일 감는 것이 좋고 지루성이나 문제성 두피로 기름이 심하게 지는 경우는 아침, 저녁으로 감는 것을 추천한다. 샴푸 후 바로 물로 헹구기보다는 3분에서 5분 정도 가볍게 마사지 후 헹구는 것이 좋다. 이때 손톱이 닿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지문을 이용하여 마사지하거나 두피 전용 브러쉬를 사용하면 두피의 청결과 건강에 도움이 된다.

    1. 르네휘테르 '포티샤'
    천연 성분의 에센셜 오일이 풍부한 포티샤 샴푸. 순하게 두피를 클렌징해주는 제품으로 초록색 바이오스피어스 입자의 알겡이가 샴푸 시 두피에 흡수되어 모발을 더욱 건강하고 생기있게 관리해준다. 200ml. 3만 9천 원.

    2. 아모스 '녹차실감'
    이름 그대로 녹차 성분이 들어가 있는 샴푸로 임산부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과다 분비된 피지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세정해주며 약쑥으로 과다 분비되는 피지를 케어해준다. 전문기관 임상실험을 통해 탈모방지와 양모효과를 입증했다.지성,민감성, 중건성 타입 3가지 제품으로 출시되었다. 500ml. 2만 원대.

    3. 닥터포 '헤어 피토 테라피'
    98% 자연유래 약산성 샴푸로 가려움, 비듬, 냄새 등 문제성 두피 고민을 한 번에 날려준다. ph5.5 약산성 케어로 건강하고 청결한 두피와 모발 환경을 유지해준다. 허브 에센셜 보습 오일이 함유되어 모발에 수분과 탄력을 강화해준다. 500ml. 1만 9천 원대.

    4. 라우쉬 '윌로우바크 트리트먼트'
    스위스에서 엄격한 기준을 통해 품질을 인정받은 천연 허브 샴푸. 살리실릭 애씨드 성분이 두피와 모공의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해 준다. 허브성분이 지친 두피와 모발에 힘을 주어 활력을 되찾아 준다. 200ml. 2만 1천 원대.

    5. 러쉬 '빅'
    모발에 자연스러운 볼륨감을 주고 두피를 편안하게 보호해주는 소금 샴푸. 바닷소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두피의 노폐물을 관리해준다. 미네랄이 풍부한 해초 성분이 들어있어 모발에 영양을 주는 동시에 풍부한 머릿결을 선사한다. 330ml. 3만 3천 원대.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tong+
패션·뷰티 
    다음 기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