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탐구

애인이 가장 고마운 순간은 '아무말 없이 믿어줄 때'… 실망했던 순간은?

November 15.2017
미혼남녀가 애인에게 가장 큰 고마움을 느꼈을 때는 언제일까? 설문조사 결과 미혼남녀는 '아무 말 없이 믿어줄 때'라고 답했다. 미혼남녀가 생각하는 연인 사이에 중요한 것과 실망했던 순간 그리고 고마웠던 순간을 알아보자.
  • 연인 사이에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결혼정보회사 가연이 직장인 미혼남녀를 대상으로 '연인 사이에 중요한 것'을 주제로 설문 조사한 결과, 여전히 많은 남녀가 '신뢰'와 '믿음'을 가장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 그렇다면 애인에게 가장 실망했던 순간은 언제였을까? 응답자의 41%가 '거짓말로 나를 속였을 때'라고 답변했다. 이어 '결심만 있고, 실천하지 않는 모습을 볼 때' 28%, '자기가 하고 싶은 것만 하려 할 때' 14%, '집착할 때' 10%, '나에 대한 관심을 보이지 않을 때' 4% 등의 이유로 연인에게 실망한다고 답했다.

  • 반대로 애인에게 가장 고마운 순간은 '아무 말 없이 믿어줄 때'를 꼽았다. 다음으로 '내 투정을 받아줄 때' 25%, '사소한 말 한마디 기억해줄 때' 20%, '내 걱정을 자기 일처럼 생각해 줄 때' 11%, '아플 때 옆에 있어 줄 때' 6%가 고마운 순간이라고 답했다. 이외 '회사 일에 관심 가져줄 때', '내 가족까지 챙겨주는 모습을 볼 때'도 순위에 올랐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tong+
남녀탐구 
    다음 기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