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스타

"이제는 천만소년단"…방탄소년단, 트위터 팔로워 1천만 돌파

November 13.2017
  • 방탄소년단 천만 팔로워 돌파 / 사진: 방탄소년단 SNS 캡처
    ▲ 방탄소년단 천만 팔로워 돌파 / 사진: 방탄소년단 SNS 캡처
    방탄소년단의 트위터 팔로워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 한국인 계정 중 최초다.

    13일 오전 11시 15분을 기점으로, 방탄소년단의 트위터 팔로워 숫자가 1천만 명을 넘어섰다. 2012년 첫 트윗을 게재한 이후, 1,793일 만의 기록이다. 지난 5년간 방탄소년단의 트위터 언급 건수는 10억 건을 넘어섰으며, 가장 많이 리트윗된 10개의 탑 트윗은 평균 32만 건 이상 리트윗 된 것으로 집계되었다.

    또한, 트윗량 기준으로 가장 인기가 많았던 노래는 '디앤에이(DNA)', '봄날', '낫투데이(Not today)', '아이니드유(I NEED U)', '불타오르네(Fire)' 순인 것으로 조사됐다. 가장 많은 리트윗을 기록한 트윗은, 멤버들끼리 장난치는 모습을 올린 동영상 트윗으로 전세계에서 35만 건 이상 리트윗 되었다.

    한국 계정 최초의 1천만 팔로워 돌파를 기념해 트위터에서는 #LoveBTS10M 해시태그에 스페셜 이모티콘을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에 적용된 이모티콘은 방탄소년단 공식 팬클럽인 '방탄소년단 아미'의 로고다. 1천만 팔로워 도달의 영광은 팬들이 만들어준 선물이라는 의미에서다.

    방탄소년단과 팬들은 이 해시태그와 이모티콘을 이용해 특별한 순간을 축하하고 있다. 해시태그를 이용해 팬들의 축하가 이어지자 방탄소년단 각 멤버들이 셀카와 GIF(움직이는 이미지), 감사 비디오 등을 트윗해 트위터 팬들에게 감사를 전했다. 

    트위터 코리아는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를 방문해 방탄소년단에게 국내 첫 1,000만 팔로워 기록을 축하하는 기념패를 전달하고, 트위터에 대한 열정과 관심에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한편, 국내 이용자 중 팔로워 보유 순위에는 지드래곤(@IBGDRGN, 팔로워 수 890만명), 슈퍼주니어의 최시원 (@siwonchoi, 617만명) 등이 방탄소년단의 뒤를 잇고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tong+
더스타 
    다음 기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