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SNS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강원도 여행지 TOP3

February 08.2018
  • 한국관광공사가 평창동계올림픽 개최에 맞춰 강원도 내 10개 시, 군에 대하여 국내 소셜 미디어 빅데이터를 활용해 여행 트렌드를 발표했다. 강원도 여행지 중 국내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곳은 '강릉'이었고, '평창'과 '속초'가 그 뒤를 이었다. 각 지역이 어떤 키워드로 인기 여행지로 선정된 것인지 알아보자.


    01
    강릉
  • 사진출처=픽사베이
    ▲ 사진출처=픽사베이
    KTX 경강선 개통에 따라 서울에서 100분 내 도착 가능한 당일치기 여행이 현실화된 강릉의 SNS 핫 키워드는 2018 해돋이 명소, 겨울철 여행지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한 '정동진'이었다. 또, 음식 부문에서는 기존 대표음식인 ‘순두부’와 ‘회’를 누르고 1위를 차지한 ‘커피’가 대표 키워드로 나타났다. 음식점·카페 순위에서는 1~3위 모두 카페가 이름을 올렸으며, ‘강릉커피축제’, ‘안목커피거리’ 등도 자주 언급되는 등 ‘커피’는 강릉이 인기 여행지로 자리매김하는데 일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02
    평창
  • 사진출처=픽사베이
    ▲ 사진출처=픽사베이
    평창은 겨울철 여행명소 1위인 '대관령 양떼목장'의 눈 덮인 절경이 SNS를 통해 널리 알려지며 인기 여행지로 선정되었다. 이외 대관령, 월정사, 오대산 등 유명 산악 관광지와 스키장, 리조트 등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평창은 특히 이번 동계올림픽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크게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03
    속초
  • 사진출처=픽사베이
    ▲ 사진출처=픽사베이
    속초는 여행 관련 SNS 콘텐츠 중 가장 많이 소비되는 콘텐츠인 ‘음식’으로 인기 여행지로 선정됐다. 물회, 닭강정을 필두로 한 대표적인 국내 식도락 여행 목적지인 속초는 관광과 식도락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팔방미인 관광지이기 때문이다. 속초는 강원도 내에서도 산(설악산)과 바다(속초해변)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이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tong+
국내여행 
    다음 기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