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환하고 자신 있게 웃자…집에서 하는 '구강케어 노하우'

February 14.2018
  •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초콜릿과 함께 연인을 위한 로맨틱한 선물을 준비하는 커플이 많다. 성공적인 데이트를 위해서는 선물도 좋지만 구강관리에 신경을 쓰는 것도 방법이다. 집에서도 간편하게 할 수 있는 구강케어 노하우와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알아보자.

    항염 작용이 있는 치약과 초미세모 칫솔 사용
    오드오랄 세브 '치약과 칫솔'
  • 오드오랄세브 치약&칫솔
    ▲ 오드오랄세브 치약&칫솔
    라이온코리아의 '오드오랄 세브' 치약은 로즈 민트와 자스민 민트 두 가지 향으로 구성됐다. 상쾌한 민트향에 은은한 플라워향을 가미해 부드럽고 향기롭게 구강건강을 관리할 수 있으며 양치 후에도 향이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항염 작용을 하는 TXA(트라넥사민산)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치은염과 치주염 같은 치주질환과 잇몸질환 예방에 효과적이다. 미세거품이 잇몸을 부드럽게 관리해주고 최소한의 거품 번짐으로 메이크업 상태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용량은 70g으로, 핸드백에 쏙 들어가는 작은 크기라 휴대하기도 좋다.

    ‘오드오랄 세브’ 칫솔은 여성의 작은 구강구조에 적합한 콤팩트 헤드와 부드러운 초극세모로 설계된 칫솔이다. 칫솔모는 일본에서 특허 받은 초미세모로 부드럽고 탄력 있는 칫솔질이 가능하다. 사용할 때는 펜을 잡듯이 칫솔대를 잡고 칫솔모를 치아와 잇몸 사이에 댄 후, 칫솔모 끝이 짧게 진동하도록 양치하면 잇몸과 치아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다. 손톱을 눌렀을 때 하얗게 변할 정도의 약한 압력으로 치아와 잇몸 사이를 45도 각도로 닦아주면 된다.


    유기농 '오일 풀링'
    닥터브로너스 ‘유기농 버진 코코넛 오일’
  • 닥터브로너스 유기농 버진 코코넛오일
    ▲ 닥터브로너스 유기농 버진 코코넛오일
    공복 상태에서 올리브유, 코코넛오일 등 식물성 기름 한 숟가락(20cc)정도를 입안에 머금고 있다가 약 10~15분 정도 후에 뱉어 내는 ‘오일 풀링(oil-pulling)’도 구강관리의 좋은 방법이다. 몸 속의 독성과 치아의 치석은 지용성이 많은데, 오일 풀링을 하면 세균이 오일에 녹아 내리고, 오일을 뱉을 때 세균이 제거되어 치아미백은 물론 잇몸을 튼튼하게 해준다. 특히 코코넛 오일은 모유 성분인 라우르산을 53% 정도로 다량 함유하고 있어 면역력 증진은 물론, 각종 바이러스, 박테리아, 세균으로부터 몸을 보호해준다. 입 안이나 잇몸 속 보이지 않는 상처에 오일이 스며들어도 안심할 수 있어 제격이다.

    닥터브로너스의 ‘유기농 버진 코코넛 오일’은 100% 유기농 코코넛을 속껍질째(Whole kernerl) 압착해 추출한 오일로 피부에 발라도 될 뿐만 아니라 그대로 먹어도 되는 제품이다. 고품질 코코넛 산지로 유명한 스리랑카 ‘코코넛 트라이앵글’ 지역에서 공정무역과 유기농법으로 재배된 코코넛을 비정제, 저온 압착 방법으로 가공해 만든 것이 특징이다.

    홈스케일링 기기 사용
    마루느루 구강세정기 '덴탈픽'
  • 마루느루 구강세정기 덴탈픽
    ▲ 마루느루 구강세정기 덴탈픽
    치석은 치은염, 치주염, 구취 등을 유발하는 원인으로 지목되기도 한다. 일반적으로 6개월~1년마다 스케일링 치료를 통해 치석을 제거하는 것을 권장한다. 하지만 주기적으로 병원을 방문하기 어렵다면 가정에서도 홈스케일링 기기를 이용해 셀프 치석 관리를 할 수 있다.

    휴대용 구강세정기 ‘덴탈픽’은 칫솔질 만으로 제거할 수 없는 음식물 찌꺼기나 치태 등을 청결하게 제거해준다. 번거로운 치실이나 치간 칫솔 없이도 치아와 잇몸 사이의 이물질과 플라크를 없앨 수 있다. 분당 1,200회의 맥동 수압이 부드럽고 깔끔하게 치아관리를 도와준다. 3가지 세정 모드로 사용자의 구강상태에 따라 맞춤형 구강관리가 가능하고 기기의 헤드(팁)를 교체하여 혀, 비강, 교정 치아 관리까지 할 수 있다.

    치아 미백제 사용
    라포랩 '화이트 줌 치아미백 팩 듀얼키트'
  • 라포랩 화이트 줌 치아미백 팩듀얼키트
    ▲ 라포랩 화이트 줌 치아미백 팩듀얼키트
    요즘에는 치과에서 시술을 받지 않더라도 간단히 붙이는 것만으로도 미백 효과를 부여하는 다양한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다. ‘라포랩 화이트 줌 치아미백 팩 듀얼키트’는 셀프 치아미백 2주 집중관리 팩 겸용 치약 과 실리콘 치아 트레이로 구성돼 있다. 화이트 줌 치아미백 팩은 파라벤, 트리클로산과 같은 화학 성분이 없고 어성초 추출물과 자일리톨과 같은 자연유래성분이 들어있다. 실리콘 치아트레이를 사용하여 치아 미백을 집중 관리할 수 있는 워시오프 팩으로 1일 1~2회정도 꾸준히 사용하면 변색된 치아가 밝아진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tong+
생활 
    다음 기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