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식

건강하게 살 빼고 싶다면, 포만감 UP 열량 DOWN! 소고기 레시피

July 12.2018
소고기는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식재료다. 소고기 속 단백질 성분은 포만감을 오래 유지해줄 뿐만 아니라 근육량을 늘리고 기초 대사량을 높여 효과적인 체중 감량을 돕는다. 입맛을 잃기 쉬운 다이어트식으로도 좋은 열량은 낮추고 입맛은 살릴 수 있는 소고기 레시피를 알아보자.
  • 부채살 채소말이 구이
  • 사진=호주축산공사 제공
    ▲ 사진=호주축산공사 제공

    재료 호주청정우 부채살(샤브샤브용) 600g, 파프리카 주황, 노랑 각 1개씩, 양파 1/2개, 무순 30g, 팽이버섯 60g, 잣 2큰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레시피
    1. 깨끗이 씻은 파프리카는 씨와 꼭지를 제거한 후 양파와 함께 곱게 채썰고, 무순은 지저분한 끝부분을 다듬고, 팽이버섯은 밑동을 제거한 후 낱낱이 뜯고 잣은 곱게 다져 놓는다.
    2. 부채살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간해 놓는다.
    3. 2의 부채살에 2의 재료들을 조금씩 넣고 돌돌 만다.
    4. 달군 팬에 3을 넣고 굴려가면서 골고루 익힌 후 준비된 접시에 담고 잣가루를 뿌려 완성한다.

  • 소고기무국
  • 사진=호주축산공사 제공
    ▲ 사진=호주축산공사 제공

    재료 호주청정우 양지 500g, 무 300g, 물 7컵, 대파 1대, 소금 약간, 고기 양념(국간장 1큰술, 다진마늘 1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레시피
    1. 양지는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 핏물을 빼고, 깨끗이 씻은 무는 나박썰고, 대파는 송송썬다.
    2. 냄비에 찬물과 양지를 넣고 30~35분 거품을 걷어내면서 끓여 육수를 만든다.
    3. 2의 양지를 건져내어 무와 비슷한 크기로 썬 후 고기양념 재료를 넣고 조물조물 버무린다.
    4. 육수에 무를 넣고 끓여 무가 투명해지면 3을 넣고 한소끔 더 끓인 후 대파를 넣고 소금으로 간하여 완성한다.

  • 참나물 겉절이를 곁들인 토시살 구이
  • 사진=호주축산공사 제공
    ▲ 사진=호주축산공사 제공
    재료 호주청정우 토시살 600g, 참나물 180g, 양파 1개, 통깨 약간,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고춧가루 3큰술, 멸치액젓 2큰술, 매실청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레시피
    1. 토시살은 키친타월에 올려 핏물을 제거한 후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간해 놓는다.
    2. 깨끗이 씻은 참나물은 잎은 뜯고 줄기는 5cm 길이로 썰고 양파는 채썬다.
    3. 달군 팬에 토시살을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4. 2에 겉절이 양념재료들을 넣어 골고루 버무린다.
    5. 준비된 그릇에 토시살을 둘러 담고 가운데 4를 보기 좋게 담은 후 통깨를 뿌려 완성한다.
    tip. 참나물을 버무릴 때 너무 오래 버무리면 숨이 빨리 죽기 때문에 양념들이 골고루 묻혀질 정도로만 가볍게 섞어준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tong+
음식 
    다음 기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