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올가을 단풍구경 어디로 갈까? 한국 단풍명소 4곳과 추천 숙소

October 11.2018
  • 가을은 선선한 날씨와 더불어 형형 색깔 나뭇잎들이 만드는 황금빛 풍경으로 인해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여행 성수기 시즌이다. 이에 호텔스닷컴이 가을을 맞아 단풍 여행을 계획 중인 사람들을 위해 우리나라의 단풍 명소 4곳과 근처에 함께 묵으면 좋은 숙소를 소개했다.

    한국 단풍 명소
    서울 '경복궁'
  • 사진제공=호텔스닷컴
    ▲ 사진제공=호텔스닷컴
    14세기에 지어진 경복궁은 한국에서 가장 대표적인 전통 명소 중 하나이며, 특히 가을에 그 멋과 풍류가 배가 된다. 더욱이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어우러진 넓은 궁 안에는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는 장소가 많아 젊은 여행객들에게 제격이다. 경복궁에서의 단풍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모던한 느낌의 '나인트리 프리미어 호텔 명동 II' 또는 럭셔리한 '롯데 호텔 월드'를 숙소로 추천한다.

    속초 '설악산 국립공원'
  • 사진제공=호텔스닷컴
    ▲ 사진제공=호텔스닷컴
    높이 1,708미터에 위치한 설악산 국립공원은 계절에 상관없이 등산을 즐길만한 가치가 있다. 산 곳곳을 물들이는 노란색, 주황색, 빨간색 등 형형색색의 단풍 절경이 여행객들의 눈과 마음을 즐겁게 해준다. 등산하며 단풍을 만끽하고 난 후 심신을 달랠 만한 부근 숙소로는 '클래스 300 호텔'과 '롯데리조트 속초'가 있다.

    정선 '정선 레일 바이크'
  • 사진제공=호텔스닷컴
    ▲ 사진제공=호텔스닷컴
    ‘정선 레일 바이크’는 대체로 유럽의 산악 지역에서 찾아볼 수 있는 '레일 바이크'를 국내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특이점을 가진다. 레일을 따라 울긋불긋한 단풍을 다채롭게 즐김과 동시에, 운행 중 잠시 멈춰 사진도 남길 수 있으니 1석 2조다. 정선 레일 바이크를 즐기고자 한다면 숙소로 '용평리조트 드래곤밸리호텔'과 '파크로쉬'를 추천한다.

    전주 한옥마을
  • 사진제공=호텔스닷컴
    ▲ 사진제공=호텔스닷컴
    시간이 멈춘 것 같은 전주 한옥마을은 한국의 전통과 역사적인 매력을 담고 있어 고즈넉한 분위기를 자랑한다. 800채가 넘는 한옥의 지붕 처마를 배경으로 가을 단풍이 어우러지는 모습은 올가을 놓쳐서는 안 될 장관 중 하나이다. 전주 단풍놀이를 즐기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숙소로는 '덕만재'와 '재즈 어라운드 호텔'이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tong+
국내여행 
    다음 기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