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연말정산 증빙서류, '정부24'에서 무료로 발급 받으세요!

January 14.2019
  • 오는 15일부터 '13월의 월급' 2018년 귀속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시작된다.

    행정안전부는 국민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연말정산에 필요한 증빙서류를 '정부24(www.gov.kr)' 에서 발급받을 수 있도록, 1월 중(1.15.~1.31.) ‘연말정산 간소화 화면’ 서비스를 제공한다.

  • '정부24'에서 발급 가능한 연말정산 증빙서류 / 자료=행정안전부 제공
    ▲ '정부24'에서 발급 가능한 연말정산 증빙서류 / 자료=행정안전부 제공

    '정부24'에서는 연말정산에 필요한 주민등록표등본, 재학증명서, 장애인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외국인등록사실증명서 등 5종의 증빙서류를 바로 신청·발급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연말정산 시 자주 이용하는 개별(공동)주택가격확인서, 교육비납입증명서 2종에 대해서도 '정부24'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주민센터에서 발급 시 부담해야 하는 민원수수료를 '정부24'에서는 무료로 발급하므로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특정시간에 접속자가 많아 누리집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민원24(www.minwon.go.kr) 웹사이트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이용절차는 '민원24'에 접속해 '민원신청(비회원도 가능)'을 선택하고, 공인인증서 확인, 신청결과 확인 및 발급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디지틀조선일보 & tong+
생활 
    다음 기사 이전 기사